8일 아침 제천 영하 12도
찬바람 불며 대기질 ‘깨끗’

(동양일보 이도근 기자) 8일 충청지역 곳곳의 아침기온이 영하 10도 안팎까지 떨어지는 등 매우 춥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8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은 가운데 아침에는 전날보다 10도 이상 기온이 떨어지는 곳이 많겠다. 특히 중부 내륙과 남부 산지에는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

이에 따라 7일 밤 11시를 기해 경남과 제주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됐다. 충청권에선 세종·대전·충북 전역과 충남 서천·계룡·예산·청양·부여·금산·논산·공주·천안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졌다.

이번 추위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이 지속되는 오는 10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8일 충청권 아침 최저기온은 제천 영하 12도, 세종·천안·충주 영하 11도, 아산·공주 영하 9도, 대전·보령 영하 8도, 청주 영하 7도 등 영하 12도~영하 7도, 낮 최고기온은 세종·공주 3도, 청주·대전·충주·제천 2도, 천안·보령 1도, 아산 영하 1도 등 영하 2도~3도가 되겠다.

찬바람이 불어 대기확산이 원활해지면서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청주기상지청 관계자는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과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한다”고 말했다. 이도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