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5년 미래상에 대한 단양 군기본계획 수립, 균형발전 촉진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단양군이 미래의 단양을 위한 균형발전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군에 따르면 소외된 지역이 없는 골고루 잘 사는 ‘살기 좋은 단양’을 만들기 위해 지역 특성과 자원을 활용한 균형발전사업 추진한다.

먼저 체계적인 군 기본관리계획 수립으로 균형발전을 촉진시킨다는 구상이다.

도시계획의 장기적인 발전방향을 제시하고자 2035년 미래상에 대한 단양 군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도담지구의 체계적인 관리방안을 수립하는 한편 11개소의 주거형 지구단위계획 정비와 196개소의 장기 미집행시설 검토 및 정비에 나서 체계적인 관리를 하게 된다.

또 우덕교 재가설, 평동리 도시계획도로 개설, 영춘 하리 도시계획도로 개설, 단양 도시계획도로 개설, 단양 도전리 도로환경개선(확포장), 대강 당동리 소공원 조성 등 10개소(63억 5000만원)에 대한 도시기반 시설을 확충한다.

이어 도시 및 2종 지구단위계획 구역과 도시공원 시설물 등 15개소(13억 7000만원)에 대해 신속한 유지보수로 쾌적한 환경과 지역주민의 안전 및 편의증진을 위해 관련 사업을 신속 추진한다.

장기 미집행 정비사업인 장림리 도시계획도로(소로 3-3,4)를 개설하고 신규 도시계획 시설사업(1개소) 확충에 8억원을 투입한다.

아울러 수양개 체험레포츠단지 진입도로와 주차장을 조성하고 지난해 12월 착공한 고수∼천동간 관광도로를 2020년까지 확·포장한다.

소규모 주민사업은 주민의견을 최대한 설계에 반영해 합리적인 설계기준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소규모 공통 설계기준 책자를 배부하는 등 주민숙원사업을 적기에 추진해 주민불편사항을 해소하는 한편 신속 잽행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단양군 관계자는 “지역균형발전과 지역경쟁력 향상을 위해 체계적인 관리계획에 따른 내실있는 사업 추진으로 지속 성장이 가능한 ‘살기 좋은 단양’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