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진천군장애인복지관은 12일 지역주민 및 복지관 이용 가족 등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2019년 복지관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복지관의 목적과 사업을 지역사회에 알리고 원활한 소통촉진 및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장애인복지관 사업 소개 및 이용절차 안내, 프로그램 이용료 안내, 장애인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외부 환경과 제도적 흐름을 반영한 ‘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사업 꿀잼프로젝트’로 진행하는 기초문해교육, 학력보완교육, 직업능력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여성장애인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재가장애인소원들어주기 프로그램 등에 관심을 나타냈다. 지역 장애인과 복지관 이용고객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운영을 주문하기도 했다.

충북생활체육회의 지원으로 한궁대회도 개최할 예정에 있어 사업설명회에 참여한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명수 관장은 “사업설명회를 통해 지역 장애인과 진천군장애인복지관의 소통이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져 진천군지역 장애인들에게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진천군장애인복지관은 상담사례관리를 통해 물리·언어치료, 직업훈련, 장애인활동지원, 재가복지 서비스, 평생교육사업 등 지역장애인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지역장애인은 기획문화팀(☏043-534-44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진천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