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감·교무부장 등 250명 대상 새학년 준비 통합워크숍 개최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관내 교(원)감 및 교무부장 교사 등을 대상으로 '학교-교육청이 함께 하는 새학년 준비 통합 워크숍(이하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세종시교육청이 지난해에 이어 운영하고 있는 ‘아이들과 함께 수업에 몰입하는 3월’을 알차게 준비하기 위해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원)감 및 교무부장, 업무담당자 25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날 워크숍은 △2019학년도 세종시교육청 주요 업무계획 안내 △학교교육과정 수립 시 참고 사항 △학교 업무전담팀 업무매뉴얼 전달 등으로 진행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워크숍을 위해 2019년 주요 시책사업과 부서별 기본 계획을 조기에 수립해, 학교에 통합·안내함으로써 단위학교가 학교교육과정을 원활하게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교육정책사업을 재정비하여 학교 본연의 업무인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세종시교육청은 새학년의 시작인 3월 첫째주와 둘째주에 공문 없는 주를 운영하고, 3월 한달을 출장·연수 없는 달로 지정해 교원들이 수업과 상담활동에 몰입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줄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2월 ‘전직원 만남의 날’과‘새학년 집중 준비기간’운영하여 전체 교직원이 함께 학교교육철학을 공유하고 학교교육과정과 학년교육과정 운영계획을 수립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라며, “교육공동체가 함께 수업과 학생 생활지도의 질 향상 방안을 논의하는 협력적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여 앞으로도 학교가 본연의 모습으로 나아가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