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체 최대 1000만원, 청년근로자에게 최대 300만원 지원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충주시가 이번 달부터 관내 대학 졸업생과 기업체를 대상으로 고용인센티브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관내 한국교통대와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졸업(예정)자가 지역 기업체에 정규직으로 취업하는 경우 기업체에게는 최대 1000만원의 고용환경개선금이 지원된다.

또한 취업하는 청년에게는 장기근속장려금으로 최대 300만원을 지원키로 했다.

고용인센티브 사업은 민선 7기 충주시 핵심공약인 ‘쓸 만한 일자리 5000개 만들기’를 위한 추진동력으로, 청년일자리 문제 해소와 지역인재 충주 정착 유도를 위해 마련됐다.

시는 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최대 10개 기업체와 40명의 청년근로자에게 고용인센티브를 지원할 계획이다.

기업체는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해 휴게 공간과 체력단련실 구축 등을 돕게 된다.

청년근로자에게는 장기근속장려금을 채용 6개월 후부터 월 50만원을 최대 6개월간 제공한다.

지원자격은 상시 고용인원 10인 이상 충주지역 소재 기업체다.

2019년 1월부터 지역 대학 졸업 후 2년 이내 자 또는 졸업예정자 3명 이상을 정규직으로 채용한 경우 해당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체는 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경제기업과(☏850-6032)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록 경제기업과장은 “지역 우수인재를 발굴해 지역기업에서 고용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사업을 새롭게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년·기업의 미스매칭 해소와 지역인재가 충주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마련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충주시가 2019년 행정안전부 주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일부를 국비로 지원받아 시행하게 된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