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 등 120여명 대상…마을자원 등 활용 자료 제공

교사교육과정 실행 연수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 예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3일 더스타 웨딩홀에서 초등 교무부장 및 3,4학년 담임 등 120여명 교사를 대상으로 초등학교 교육과정 실행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진행됐으며 ‘마을교육과정 쉽게 구상하기’ 연수로 운영됐다.

예산지역 마을자원을 정규 수업 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학년, 교과별로 재구성한 자료를 제공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소규모 학교 동 학년 교사들끼리 협의, 공동교육과정을 수립하는 실행연수로 진행했다.

추후 예산교육지원청에서 마을교육과정 운영과 관련한 계약 및 강사료 지급, 차량 지원 등 제반 사항을 지원함으로써 교사의 부담은 줄이고 학생들이 마을의 특색 있고 다양한 자원을 이용하여 흥미롭고 생동감 넘치는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교사교육과정 재구성 연수에서는 교사가 원하는 학급 철학을 구상하고, 창의적인 프로젝트 수업을 위한 반짝이는 수업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교실수업 개선을 위한 작업을 진행했다.

김장용 교육장은 “방학 중임에도 불구, 수업 개선을 위한 선생님들의 열정에 감사드리며, 선생님들의 업무 부담을 최대한 줄여 학생들에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예산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