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공주시 방문, 지지자들과 간담회

황교안 전 총리가 공주시를 방문, 지지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동양일보 유환권 기자) 자유한국당 대표 출마를 선언한 황교안 전 총리가 13일 오후 공주의 정진석 의원실을 방문해 당원 및 지지자들에게 출마 이유를 밝힌 뒤 간담회를 가졌다.

황 전 총리는 이 자리서 “지금 경제정책의 실패로 서민들의 삶이 갈수록 피폐해지고 있다”며 “평화가 왔다고는 하지만 국민들이 피부로 느끼는 것은 많지 않고 안보불안과 국제관계의 위기가 갈수록 확대되고 있다”고 현 정부를 겨냥했다.

이어 “이같은 총체적 난국을 더 이상 두고 볼수 없고, 민생경제를 살려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껴 현실정치에 뛰어들었다”며 “앞으로 대한민국을 바로세워 나가는데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의 3번에 걸친 중요 선거에서 한국당이 모두 패한 원인은 분열 때문”이라며 “하나로 뭉치면 다음 선거는 반드시 이길수 있으므로 당원 모두가 힘을 모으자”고 호소했다.

앞서 간담회 진행을 맡은 정진석 국회의원은 “황 전 총리는 새로운 정치인물이라는 신선한 이미지가 강하다”고 소개한 뒤 “충청권이 전국 표심의 바로미터이므로 공주시민을 중심으로 내년 총선을 승리로 이끌수 있는 대열을 만들어 가자”고 분위기를 띄웠다.

공주시 의회 이창선 부의장도 황 전 총리에게 “제2 금강교 건립계획의 심의 통과와, 공주보가 철거되지 않고 존치될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가져달라”는 뜻을 전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공주시의회 자유한국당 소속 김경수 정종순 이맹석 의원 및 지지자 40여명이 참석했다. 공주 유환권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