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과 대학 상생발전 위해 희사

단월장학회 회원들과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관계자들이 장학금 기탁행사가 끝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충주시 달천동 대학가 인근 상인들이 거액의 장학금을 쾌적해 귀감이 되고 있다.

달천동 대학가 인근 상인들로 구성된 단월장학회는 지난 16일 장학금으로 5000만원을 건국대 글로컬캠퍼스에 기탁했다.

단월장학회는 20여 년 전 5000만원 기금 모금을 목표로 47명의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결과 지난 2016년 목표액을 달성했다.

회원들은 그동안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인근에서 원룸과 음식점, 주점, 슈퍼 등을 운영하며 학생들을 고객으로 삼아왔다.

학생들 덕분에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해 왔다고 고마워하던 회원들은 빚을 갚는 마음과 앞으로도 상생하는 취지로 이날 20여 년간 모은 장학금을 기탁했다.

단월장학회는 또 이날 장학금 기탁과는 별도로 매년 전·후반기로 나눠 대학생 4명을 선발, 장학금 50만원을 각각 전달하고 있다.

건국대 글로컬캠퍼스는 이날 기탁 받은 장학금 운영을 통한 이자수입 금액으로 장학생을 선발, 지급하게 된다.

이날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행정관에서 열린 장학금 기탁행사에는 조광희 단월장학회장을 비롯한 회원들과 김환기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총장 등과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해 향후 발전적 관계를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조광희 단월장학회장은 “학생들로부터 지금껏 받아온 혜택을 이제야 보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지역이 상생 발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