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개발공사 우슈쿵푸선수단 해외전지훈련 출발

충북개발공사 우수쿵푸선수단이 18일 청주국제공항에서 중국 산동성 해외전지훈련 출발에 앞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동양일보 지영수 기자) 충북개발공사 우슈쿵푸선수단(단장 임헌동)이 전국체육대회 4연패 달성 담금질에 들어갔다.

선수단은 18일~25일 중국 산동성에서 해외전지훈련을 한다고 밝혔다.

선수단은 3월에 실시되는 국가대표선발전과 100회 전국체육대회를 대비해 그동안 체계적인 훈련계획에 따라 강도 높은 동계강화훈련을 실시해 왔다.

이번에 실시하는 해외전지훈련은 우슈 종주국인 중국내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는 산동성 대표팀과 합동훈련으로 선진기술 습득과 실전훈련을 통해 경기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해수 감독은 “전지훈련기간 중 우수 기량을 갖춘 중국 선수들과 실전과 같은 훈련으로 올해 100회를 맞이해 서울에서 열리는 전국체전에서 충북 우슈가 사상 첫 4연패를 달성하고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에 참가해 최고의 성과를 이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북개발공사 우슈쿵푸선수단은 지난해까지 전국체전에서 3연패를 달성해 충북도가 종합순위 8위에 오르는 데 결정적으로 기여했고, 2016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에서는 2명의 선수가 국가대표로 출전, 금메달을 따는 등 명실상부 한국 최고의 선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영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