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넷째 주 화요일 저녁 7시, 도서관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국립세종도서관은 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넷째 주 화요일 저녁 7시 도서관 3층 대회의실에서 '2019 해설이 있는 인문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설이 있는 인문학'은 도서관 이용자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해 2016년부터 매년 진행됐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동서양 고전, 4차 산업혁명,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별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오는 26일 상명대 김한식 교수의 읽다가 그만둔 소설 혹은 읽기는 했지만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던 고전을 뽑아 그 작품이 고전인 이유를 재미있게 설명해주는 '고전의 이유'를 시작으로, 3월 26일 설중환 고려대 명예교수의 「심청전: 깨어나라, 백성들아!」, 4월 23일 황경택 생태놀이연구소장의「숲에서 길을 찾다」, 5월 28일 구본권 한겨레신문 선임기자의 「인공지능시대, 미래를 준비하는 법」, 6월 25일 석연희 대전평화여성회 대표의「갈등, 대화로 풀다」 등으로 인문학을 새롭게 해석하고 깊이 있는 인문학 지식을 쉽게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인문학에 관심 있는 청소년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첫 강좌 신청은 2월 18일(월) 10시부터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세종도서관 누리집(sejong.nl.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2019 해설이 있는 인문학」프로그램을 통해 세종지역 주민들의 인문 독서활동 증진과 참가자 모두 다양한 인문학의 즐거움을 경험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