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5일까지 접수, 21일 합격자 통보, 4월 6일 발대식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지역사회와 교육현장의 소통을 위한 '2019년 5기 학생・학부모기자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학생기자단은 학생의 시각에서 교육현장 소식을 전달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기계발과 진로탐색의 기회를 갖게 된다.

학부모기자단은 세종교육정책 소개나 교육현장의 생생한 이야기, 자녀교육에 대한 유익한 정보 등을 학부모의 입장에서 취재하고 재해석해 이를 시민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활동기간은 오는 4월부터 학생기자단은 2020년 1월, 학부모기자단은 2020년 2월까지이며, 기자단 활동을 위한 연수 지원과 우수기자 교육감 표창은 물론, 학생기자는 봉사활동 시간 인정, 학부모기자는 소정의 원고료 지급 등 다양한 활동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세종시 소재 중・고등학생, 유・초・중・고교에 자녀가 재학 중인 학부모이며 평소 교육 분야에 관심이 많고 글쓰기와 SNS 운용 능력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 학부모는 오는 3월 15일까지 지원 서류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에서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소통담당관 홍보담당(☎044-320-1121, 1123)으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3월 21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발대식은 4월 6일 개최 예정이다.

권순오 소통담당관은 “교육공동체 간 공감대를 형성하여 함께 성장하는 세종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이번 학생·학부모기자단 모집에 세종시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