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 붐 조성·범도민 참여 분위기 조성 본격 돌입

18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범도민협의회 발대식 참석자들이 성공개최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범도민협의회 발대식이 18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시종(충북지사) 대회조직위원장을 비롯한 범도민협의회 관계자들이 성공개최를 위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동양일보 지영수 기자) '시대를 넘어 세계를 잇다'를 슬로건으로 한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의 붐을 조성하기 위한 범도민협의회가 18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닻을 올렸다.

도내 기관, 사회단체 인사 등 497명으로 구성된 협의회(위원장 이두영 청주상공회의소회장)는 마스터십 열기 확산을 위한 대회 붐 조성과 교통ㆍ숙박 등 행사와 관련한 각 분야 자문·후원을 한다.

개ㆍ폐회식 참석, 자원봉사 활동에도 나선다.

이시종 지사는 이날 발대식에서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정부와 국제스포츠기구에서 인정하는 세계 유일의 종합무예경기대회"라며 "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범도민협의회가 아낌없는 지원에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충주시 일원에서 열린다.

100개국 4000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해 태권도·유도·삼보·무에타이 등 22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룬다.

대회 기간 국제무예영화제와 무예 체험행사, 무예 관련 학술 행사도 열린다. 지영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