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조석준 기자) 서원대가 올해 교원임용시험 합격자를 대거 배출, 교원양성의 메카로 자리매김 했다.

서원대는 2019학년도 교원임용시험에서 체육교육과 23명, 역사교육과 16명, 윤리교육과 15명, 유아교육과 13명, 지리교육과 12명 등 모두 121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역별 합격자로는 경기도가 40명으로 가장 많았고, 충북이 36명으로 그 뒤를 이었다.

서원대는 학생 수의 급감과 취업 한파 등으로 교원임용의 길이 급격히 좁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 5년 평균 112명의 합격자를 배출, 교원양성의 요람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최지현 사범대학장은 “이러한 성과는 무엇보다 교직을 준비해 온 학생들의 열정과 교수들의 헌신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평가하면서 “2020학년도 임용시험에서는 더 많은 합격자를 배출할 수 있도록 구성원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원대는 1968년 개교 이래로 우수한 교원 양성 프로그램을 갖추고 발전시켜 왔으며 사범대학 전체가 공감동행의 미래교육을 함께 준비해 가는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예비교사 캠프, 하계방학 집중교육, 1·2차 예비교사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 등의 학습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교사들이 창의성과 현장 전문성을 함께 갖춘 선도 교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서원대는 오는 25일 2019학년도 교원임용시험 합격자들을 초청해 축하와 격려의 오찬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조석준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