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당진보건소합창단 엔젤스 콰이어(Angels choir)는 2011년 7월 직원들 스스로 행복한 직장분위기를 만들어 보자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근무 환경 만족이 질 좋은 서비스 제공으로 이어진다는 생각에서다.

보건소 직원들로 구성된 합창단원들은 근무 시작 전과 후에 틈틈이 노래를 연습하면서 하모니를 완성한다. 나아가 지역 주민들을 위한 무대도 선보이고 있는데 특히 독거노인이나 몸이 불편한 노인들에게 노래를 통한 위로와 즐거움을 선사한다.

합창단은 모두 30명의 회원들로 구성돼 있다. 당진합창대제전 1회~8회에 참가해 합창단을 알렸고 당진시 직원 월례조회와 보건소 행사, 충남도 주관 행사 등이 있을 때마다 크고 작은 공연을 하고 있다.

지난해 9월에는 치매극복의 날 행사에 맞춰 치매환자 및 시민들과 함께 ‘사랑나눔음악회’를 개최, 뜨거운 호응 속 마무리 했으며 평안마을 등 10여 개소 노인시설을 방문해 정기위문공연을 하는 등 이름 그대로 ‘천사 공무원 합창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인숙 단장은 “앞으로도 낮은 마음으로 다가가고 정성을 다해 주민들을 돌보려 애쓰는 엔젤스 콰이어가 되겠다”며 “업무에서나 합창에서나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회원명단
▷이인숙(단장) ▷김제란 ▷정성숙 ▷김영미 ▷이희선 ▷안미영 ▷유은숙 ▷장은진 ▷손영주 ▷박정주 ▷이숙희 ▷김연오 ▷이미숙 ▷송희은 ▷최명숙 ▷박은복 ▷이선주 ▷손미순 ▷한윤희 ▷최영노 ▷박은경 ▷김세원 ▷배선미 ▷오지헌 ▷윤상운 ▷이은주 ▷명미지 ▷김미자 ▷최우림 ▷김시내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