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장성 강화 정책 지원과 지역 보건의료 수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는 20일 오후 대전지역본부 7층 회의실에서 을지대병원과 보장성강화정책 지원과 지역 보건의료 수준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는 20일 오후 대전지역본부 7층 회의실에서 을지대병원과 보장성강화정책 지원과 지역 보건의료 수준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본 협약을 통해 △ 재난적의료비 지원 등 저소득 취약계층 보장성 강화 △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확대 및 서비스 질 개선 △ 입원환자 본인확인, 난임지원 등 건강보험 제도 홍보 △ 지역보건의료 현안 사항에 대한 세미나 공동 개최 △ 건강검진 안내 등 지역사회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 할 예정이다.

안희무 본부장은 “공단 대전지역본부에서 관내 대학병원과 업무협약은 큰 의미가 있으며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 사이의 소통과 협력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보건의료와 건강보험 제도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을지대병원 김하용 원장은 “지역 대학병원으로서 건보공단 대전지역본부와 지역사회 보건의료 제도 발전과 취약계층 지원 사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업무협력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