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민들의 경제발전 체감 높이는데 총력”

이후삼 국회의원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이후삼(사진) 국회의원은 20일 제천과 단양에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예산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이 의원은 △제천 시민문화타워 건립사업 △제천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 △제천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사업 △제천 영천동 도시재생 활성화사업 등 국비확보에 대해 협의했다.

또 단양군 정책간담회에서는 △단양 보건의료원 건립 △단양 주차타워 조성사업 △단양 명승문화마을 조성사업 △단양 음식물류 폐기물 공공처리시설 설치사업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 의원은 제천·단양의 2020년 국비확보 대상사업을 조목조목 짚어 중앙부처 기류를 전했으며, 사업별 논리 개발과 공모사업에 대한 철저한 준비를 당부했다.

특히 이 의원은 지난해 예산확보 과정에서 절차 미비로 인해 예산 확보가 안된 사항들을 확인하며 준비에 최선을 다 해줄 것을 주문했다.

또 예산확보 과정에서 충북도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시기에 맞춰 대응할 것을 거듭 당부했다.

이 의원은 형식적 보고가 아닌 해당부서 국·과장 공무원들과 1대1 소통으로 현안을 듣고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이후삼 의원은 “지난해는 짧은 기간 호흡을 맞췄는데 올해는 연초부터 함께할 수 있어 보다 큰 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며 “올해 2020년 국비확보 또한 조기에 잘 대응해 시·군민들이 지역경제 발전에 대한 실질적인 체감을 느낄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제천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