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박장미 기자) 청주문화원장 임기 조정 안건이 정기총회에 올랐으나 회원들의 반발로 없던 일이 됐다.

지난 22일 청주문화원 대강당에서 열린 정기총회에는 문화원장 임기 조정 안건이 올라왔다.

8월 말 종료되는 원장 임기를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회계연도에 맞춰야 한다는 의견이 꾸준히 제기됐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문화원 이사회는 원장 임기를 12월까지 연장하는 안건을 정기총회에 올리기로 하고 이번 총회 안건에 포함시켰다.

하지만 회원들의 반발을 샀다. 총회를 알리는 공문에는 2018년도 사업실적 및 승인, 2019년도 사업계획 및 세입·세출 예산 승인, 기타 안건 등만 나와 있을 뿐 원장 임기 조정 안건에 대한 언급은 없었기 때문. 청주문화원 정관 21조 4항은 “총회의 소집은 원장이 회의안건을 명기해 회의개시 14일전까지 문서로 통지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이와 관련, 한 회원은 “원장 임기와 관련된 중요한 안건을 왜 기타 안건에 넣었는지 모르겠다”며 “회원들을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면 처음부터 다시 논의가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2015년 청주·청원문화원 통합 결정 당시 청원 출신 인사가 2년, 청주 출신 인사가 2년씩 문화원장을 맡기로 했다. 오의균 원장에 이어 2017년 10월 박상일 원장이 취임해 현재 문화원을 이끌고 있다. 박장미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