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기구 역량 UP 연합캠프 모습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 예산군청소년수련관(관장 이영길)이 지난 22, 23일 이틀간 아산시 도고면에 위치한 BCPF콘텐츠학교에서 역량 연합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연합캠프에서는 각 자치기구별 연간활동 계획발표, 홍보활동에 쓰일 동영상 촬영, 편집, 인터넷방송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이번 연합캠프에는 청소년운영위원회(이하 청운위), 어울림마당 기획단(이하 기획단), 수련관 소속 동아리(이하 동아리)들이 참여했으며, 각 자치기구별 특색을 살려 2019년 활동계획을 발표했다.

청운위는 수련관을 찾는 청소년과 어른들에게 게릴라이벤트로 어버이날, 현충일 등 주제에 맞게 카네이션양초, 무궁화만들기 등을 계획하고 기획단은 지난해와 다르게 밴드경연대회, 1100주년 기념광장에서 찾아가는 어울림마당을 운영하는 등 청소년들이 직접 활동의 주체가 되는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동아리는 연말에 진행되는 동아리발표회를 다양한 청소년, 다양한 분야가 참여하도록 학교 내 동아리의 참여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또한 동영상편집과 인터넷방송 전문교육기관인 BCPF콘텐츠학교의 강사들로부터 다양한 촬영기법과 편집기술, 진행자로서의 인터넷방송을 배우고 인터넷 방송을 생중계로 유튜브에 송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터넷방송에 참여한 고예진 양(예산여고2)은 “내가 모르는 이들에게 인터넷방송으로 인사하고 예산군청소년수련관과 자치기구의 활동계획을 알리면서 방송인으로서의 자세와 역할, 구성들을 알고 배우게 됐다”며 “오늘의 배움을 토대로 한 해 동안 자치기구 홍보에 많이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영길 청소년수련관장은 “수련관 소속의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더욱 전문화된 촬영으로 자신들의 활동을 전국의 청소년에게 알리며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활동 문의는 예산군청년수련관(☎041-331-8228)으로 하면 된다. 예산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