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프로그램 발굴 지원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충주시가 오는 8일까지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에 나선다.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은 평생학습 관련기관의 우수한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우수프로그램 공모에는 지역 내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경험이 1년 이상 있는 비영리 법인과 단체, 기관 등이 참여할 수 있다.

다만 동일한 사업 내용으로 다른 행정기관으로부터 보조금을 받는 경우는 지원이 불가능하다.

지원 분야는 지역특성화 프로그램, 직장인 등을 위한 주말·야간교육 프로그램, 소외계층 대상 프로그램, 100세 시대 준비를 위한 프로그램 등이다.

공모 선정 시 기관 당 200만원~400만원 범위에서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강사비와 재료비, 홍보비 등을 차등 지원하게 된다.

공모에 참여하는 법인과 단체, 기관은 평생학습관으로 방문 접수해야 하며, 문의는 시청 평생학습과(☏850-3932)로 하면 된다.

박종선 평생학습과장은 “이 사업을 통해 각 기관 특성을 살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발굴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시는 지난해 선정된 9개 기관에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지원 사업비로 3000만원을 지원하기도 했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