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군 유대강화에 앞장서는 증평지역 순수 민간 봉사단체

김명환 회장

(동양일보 김진식 기자) 증평군자원봉사종합센터 산하 뿌리깊은나무봉사단(회장 김명환)은 2013년에 창단된 증평의 순수 민간 봉사단체이다.

이 봉사단은 지역에 주둔하고 있는 13공수여단과 자매결연을 맺고 천리행군을 포함한 부대의 각종 훈련이나 행사시 부대를 방문해 위문하고 격려하며 각종 봉사활동에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등 민·군 유대강화에 선도적 역할을 한다. 이 외에도 환경정화활동, 사랑의 점심나누기, 독거 노인 집수리,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를 실천하고 증평인삼골축제, 사랑의 김장나누기 등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부부, 형제, 모자 등 가족과 함께 활동하는 회원들도 많아 ‘가족 봉사단’으로 불리기도 한다.

김명환 회장은 “앞으로도 증평군의 발전과 소외된 이웃과 국가수호에 땀 흘리시는 지역의 군부대원들을 위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겠다”며 “올해부터는 어려운 환경의 아동을 선정해 결연을 맺고 후원하는 사업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증평 김진식 기자



회원명단

△김명환(회장) △김대곤(부회장) △이규석(부회장) △손태옥(부회장) △홍성하(감사) △신상순(감사) △김광철(추진위원장) △오용진(사무국장) △윤지은(회계) △고석순 △구자영 △김경환 △김대호 △김영희 △김종일 △김화영 △김현수 △배명란 △송동화 △신인자 △신하인 △심복구 △윤선혜 △이상범 △이서진 △이선우 △이춘근 △정광연 △정삼남 △조영천 △조정수 △홍명규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