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여개국 2000여명에 맞는 식단 제공...매주금요일 세종시민에 개방

KDI국제정책대학원은 5일 유흥식(나자로) 대전교구장 주교, 이춘희 세종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식당 완공을 축하하는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KDI국제정책대학원은 5일 유흥식(나자로) 대전교구장 주교, 이춘희 세종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식당 완공을 축하하는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개월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약 1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완공된 학생식당은 매년 입학하는 70여개국, 200여명 국제학생들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식단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매주 금요일은 세종시민들에게도 식당을 개방해 저렴한 가격에 세계 각국의 다양한 요리들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에 학생식당을 개소하면서 4명의 장애인을 추가로 고용, KDI국제정책대학원은 총 12명의 장애인과 함께 일하며 세종지역 장애인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KDI국제정책대학원은 정책학, 개발정책학, 공공관리학의 전 석사과정에서 전미행정대학연합회(NASPAA) 인증을 획득한 국내유일의 국제대학원이다.

98년 개교이래 정부, 공공기관, 금융, 언론, 기업, 시민사회단체, 국제기구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동문을 배출했다.

특히, 135개국 2000여명의 국제동문 중 12명의 차관급 고위인사가 활약 중에 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