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진천군은 군청소년수련관과 덕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제2분기 중 진행될 청소년문화활동 프로그램 수강생을 오는 11일부터 23일까지 지역청소년을 대상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진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할 프로그램으로는 △생활건강 프로그램 △특기적성프로그램 △국제문화 프로그램 △문화 프로그램 △창의과학 프로그램 등 5개 프로그램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30개 과정 335명을 모집한다.

덕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할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문화활동 프로그램 △평생교육 프로그램 △가족 프로그램 등 3개 프로그램 영역에서 총23개 과정 330명을 모집한다.

진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1분기에 진행된 레고코딩, 창의쑥쑥과학교실 등의 프로그램들은 모집정원을 조기에 마감할정도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원어민교사와 함께영어동화를 읽어보는 ‘잉글리쉬스토리텔링’, 영어팝송의 노래를 들어보면서 영어 듣기 말하기활동을 하는‘키즈팝송’등 외국어 프로그램들도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청소년 수요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 내 휴식 및 문화활동 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천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