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안사업 설명 및 예산 건의

(동양일보 김진식 기자) 증평군은 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경대수 국회의원(사진‧자유한국당,증평․진천․음성)과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군의 주요 현안사업을 공유하고 정부예산 확보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홍성열 증평군수와 장천배 군 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 의원, 부서장 등 30여명이 자리해 다양한 사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정책적 지원방안을 협의했다.

군은 충북최초의 관광단지로 지정된 에듀팜 특구 관광단지와 증평읍 초중리 일원 41만8000㎡면적에 조성 중인 초중일반산업단지 등 군이 집중하고 있는 6개의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국회차원의 정책 및 예산 지원 건의도 이어졌다.

군은 구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도시재생사업과 증평 주민들의 오랜 숙원인 증평종합운동장 건립 등에 대한 국회차원의 정책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또 사업규모 상 국비 지원이 반드시 수반돼야하는 증평읍 연탄리~미암리 산업단지 간 연계도로 개설사업(총 사업비 110억원)과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총 86억원) 둥 11개 사업에 대한 예산 지원 건의도 이어졌다.

홍 군수는 이 자리에서 “지역발전과 주민행복을 위해 필요한 여러 사업에 정책 및 예산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경대수 의원은 “오늘 건의해 주신 다양한 의견이 국가 정책과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괴산 김진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