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박장미 기자) 노년·중년·청소년 등 3세대가 함께 어울리며 살아갈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해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보은군이 주최하고 동양일보 동양포럼이 주관하는 노년철학 4회 국제회의가 7~9일 보은 속리산 숲체험 휴양마을에서 열린다.

‘노숙년 세대·중장년 세대·청소년 세대: 3세대 상화·상생·공복 사회를 향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회의에는 한국과 일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석학들이 참석한다.

첫날인 7일에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노년과 3세대 상화·상생·공복’을 주제로 카마타 토지(鎌田東二) 일본 죠지대학 교수, 오가와 하루히사(小川晴久) 일본 도쿄대 명예교수, 진교훈(서울대 명예교수), 손병욱 경남대 교수, 원혜영 동국대 강사가 발제한다.

8일에는 ‘세대 갈등과 세대 계승’을 주제로 야마모토 교시(山本恭司) 일본 미래공창신문 사장, 황진수 한성대 명예교수, 김용환 충북대 교수, 기타지마 기신(北島義信) 일본 욧카이치대 명예교수, 오오하시 켄지(大橋健二) 일본 스즈카의료과학대학 강사가 발제자로 나선다.

9일에는 김영미 시인, 미네 마이코(峯眞依子) 일본 주오가쿠인대학 조교, 성소은 서로학습협동조합 이사, 조추용 꽃동네대 교수, 오강남 캐나다 리자이나대 명예교수, 하라다 켄이치(原田憲一) 일본 시세이캉대 전 학장, 김태창 주간이 발제한다.

각각의 발제가 끝나면 모든 참가자들이 함께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토론을 하는 것으로 마무리 된다. 박장미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