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과학기술 인력개발원

(동양일보 임재업 기자)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원장 조성찬, 이하 KIRD)이 '2019년 공공연구기관 인재개발 컨설팅 지원 사업'참여 기관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R&D 혁신과 인적자원 경쟁력 확보를 위해 공공연구기관을 대상으로 인적자원개발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대상 기관은 컨설팅 전문 수행기관을 지정할 수 있고, KIRD-대상기관-수행기관 간 3자 협약 체결 후 컨설팅을 받게 된다.

공모 기간은 7~ 27일이며, 15개 내외의 참여 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출연(연), 연구관리 전문기관 등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등의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과기정출연법) 및 특정연구기관법에 근거해 설립된 기관은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컨설팅 수행비용은 KIRD가 50%를 지원하며, 대상기관이 50%를 자부담하면 된다.

조성찬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유연성과 문제해결력을 갖춘 미래인재의 체계적 육성이 중요하다”며, “연구기관이 당면한 인재개발 현안 해결을 위해 실행력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인재개발 컨설팅 신청 방법 및 기타 상세 내용은 KIRD 홈페이지(https://www. kird.re.kr) 공고 안내를 참조하면 된다.

희망 기관은 신청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경력개발지원실(043-251-7037, kmoh@kird.re.kr)로 문의하면 된다.임재업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