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까지 18명 모집…3개월간 내포신도시 조성 등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 홍성군은 취약계층 생활 안정 도모와 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

군에 따르면 오는 15일까지 △아름다운 내포신도시 주변 가꾸기사업(4명) △서부면 해안도로변 유휴지 화단조성사업(5명) △아름다운 구항만들기사업(4명) △프로방스 조형물 아트공방 사업(5명) 등 총 4개 분야(18명)의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충남의 중심 내포신도시, 아름다운 남당항이 있는 서부면, 벚꽃한우축제 및 불빛 축제를 준비하고 있는 구항면 등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보기 좋은 경관을 조성하고, 저소득 고령층을 중심으로 한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경제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일자리사업에 새롭게 이름을 올린 프로방스 조형물 아트공방 사업의 경우 마을기업 및 지역대학교와 연계, 청년창업 예정자들이 준비하는 아트공방에서 전통놀이 관련 조형물 100개를 제작·설치하며 숙련공을 배출하고, 청년창업과 소득증대에 기여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청자격은 현재 홍성군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근로능력자(외국인 등록번호 소지자 포함)로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5% 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 원 이하인 자로 신청서, 건강보험증 사본, 주민등록증을 지참해 거주지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는 65세 미만은 주30시간, 65세 이상은 주15시간 근무하게 되며, 임금은 1시간당 8350원으로 출근일에 한해 1일 부대수당 5000원~8000원이 별도로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취약계층에게 직접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며 최선을 다해 근로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홍성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