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4일까지 선착순 150명, 누리집 팝업창 통해 신청

2018 세종시교육청 청소년자치배움터 동네방네프로젝트 중간성장발표회 모습.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3월 14일까지 각급학교 누리집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팝업창을 통해 '2019년 학생자치배움터 동네방네프로젝트'참가 학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 또는 같은 연령대 학교밖 청소년이며 총 1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운영 기간은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이며, 모집된 학생들은 희망에 따른 다양한 활동 영역을 발굴, 구성해 세종시행복교육지원센터, 복합커뮤니티센터, 작은도서관 등 마을 배움터에서 프로젝트 활동을 진행하게 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3월 14일까지 각급학교 및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 팝업창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세종시교육청은 2019년 동네방네프로젝트 대상자로 선정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오는 31일 소담초 강당에서 동네방네프로젝트에 대한 설명과 그간의 활동 실적 등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이 스스로 배움을 선택하고 경험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찾아가는 동네방네프로젝트 학생 모집에 세종시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주요 프로젝트 활동은 △영화제작 △생태탐사 △코딩 △베이킹 △미술공예 등이었으며 모두 무학년제로 기획·운영됐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