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ㆍ단체 등 도움의 손길 이어져

화마가 휩쓴 현장에서 이웃들이 조립식 주택을 신축하는 도움의 손길을 진행하고 있다.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충주 달천동 지역에서 화마가 휩쓴 이웃을 위해 온정의 손길이 봇물을 이뤄 귀감이 되고 있다.

달천동주민센터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오후 7시30분께 가주동 관내 한 주택에서 전기누전으로 추정되는 화재가 발생해 조립식 주택과 창고에 보관중인 농기계를 비롯해 농산물이 모두 전소되는 피해를 입었다.

화재피해를 입은 가구주는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한 순간에 모든 것을 잃고 임시로 마을회관에 거처를 마련했으며,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들은 이웃들은 앞 다퉈 도움의 손길을 전했다.

달천동은 긴급복지를 신청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고, 백미 20Kg과 성금 10만원을 지원했다.

소가주마을 주민들은 자체 모금과 함께 가설건축물을 짓는데 도움을 주기로 했고, 버팀목봉사단은 도배와 장판을 지원키로 했다.

중앙레미콘은 기초콘크리트 공사에 필요한 100만원 상당의 레미콘을 무상으로, 적십자봉사회 충주협의회는 구호품 세트와 백미 20Kg을 각각 지원했다.

충주농협은 성금 50만원과 백미 20Kg 2포, 라면 1박스를 각각 지원하고 소가주마을과 생이마을에서는 성금 50만원을 각각 내놨다.

대가주마을과 두담마을도 2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고, 직능단체들도 성금 기탁행렬에 동참했다.

한푼 두푼 모아진 성금은 800만원에 달했으며, 주민들의 발길이 이어져 불 탄 자리에 희망의 꽃이 피어나고 있다.

류재창 달천동장은 “화재로 인해 실의에 빠진 피해자에게 이웃들이 보여준 관심과 사랑은 달천동을 더욱 따뜻하게 하고 있다”고 밝혔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