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활성화 및 청년 일자리 맞춤형 등 2개 분야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단양군은 충청북도와 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19년 ‘충청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도비 4300만원을 확보했다.

이번 도 공모에서 단양군은 시·군 평생교육 활성화 및 청년 일자리 맞춤형 등 2개 분야에 모두 선정, 도내 최고의 평생학습 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군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관광산업과 연계된 새로운 학습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주민들의 관광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중점 운영한다.

주민이 직접 만들어가는 새로운 단양 여행스토리 콘셉트를 위해 단양 ‘갬성여행’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드론스포츠 및 항공촬영 실무과정, 우드버닝 체험지도자 양성과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 단양 청년세대를 위한 창업과정으로 ‘청년 CEO MD 교육과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는 단양 상품의 새로운 유통판로 개척 및 현재의 소비 트랜드를 반영하고 청년-기업 연계를 통한 현장 맞춤형 전문 유통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이다.

특히 단양군 우수 상품을 청년들이 직접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컨설팅을 통해 창업 가능성을 높일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체계적이고 알찬 프로그램 구성으로 여행 콘셉트 및 인재양성을 통한 관광도시로서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취업취약계층(경력단절여성 등)에게 새로운 영역의 일자리 기회 제공으로 이어지게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