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20일까지 8일간 55개팀 참가 열전

전국 남·녀 중고배구 최강팀을 가리는 ‘2019 춘계 전국 남·녀 중고 배구대회’가 13~20일까지 8일간 모두 55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스포츠의 메카 단양군에서 열전에 돌입한다. 사진은 지난해 경기 대회 모습.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전국 남·녀 중고배구 최강팀을 가리는 ‘2019 춘계 전국 남·녀 중고 배구대회’가 스포츠의 메카 단양군에서 열전에 돌입한다.

한국중고배구연맹이 개최하는 2019년 첫 대회인 춘계 전국 남·녀 중고 배구연맹전은 13~20일까지 8일간 국민체육센터와 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여중부 13팀, 남중부 20팀, 여고부 6팀, 남고부 16팀 등 모두 55개팀이 참가하며, 한국중고배구연맹이 주최하고 단양군배구협회와 단양군체육회, 충북배구협회가 공동 주관한다.

경기방식은 여중부, 남중부, 남고부가 예선 4개조로 편성돼 조별리그 후 상위 2개팀이 본선 8강 토너먼트를 진행하며, 여고부는 2개조 조별리그 후 본선4강 토너먼트를 거쳐 정상을 가리게 된다.

남고부 예선 및 본선은 14일 동해광희고와 경북체육고의 경기를 시작으로 단양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리며, 참가팀이 많은 남중부 예선은 13일 매포체육관에서 하루 먼저 경기를 치르고 여중부, 여고부 예선 및 본선을 14일부터 단양문화체육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여고부를 제외한 남고부, 남·녀중부 모두 지난해 1위부터 3위팀이 모두 참가해 치열한 명승부를 예고하고 있다.

경기가 치러지는 단양국민체육센터 외 2개소는 대한배구협회와 국제배구연맹의 표준기준에 맞춘 체육시설은 물론 시내와 인접해 있고 천혜의 자연환경과 특화된 휴양문화시설 등을 갖추고 있어 운동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어 선수와 학부모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단양군배구협회 유금식 회장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배구 꿈나무 선수들이 스포츠 휴양관광도시 단양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를 통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