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조석준 기자) 청주대 항공기계공학과 졸업생들이 대형 항공사에 잇따라 취업해 눈길을 끌고 있다.

청주대에 따르면 지난 2월 졸업한 항공기계공학과 곽현호(13학번)씨는 2018년 하반기 한국항공우주산업(주) 공개채용에서 설계연구 부문에 지원해 합격한데 이어, 오요한(13학번)씨는 2018년 하반기 아시아나항공(주) 공개채용에서 정규직 전환형 항공정비사로 최종 합격했다.

한국항공우주산업(주)는 항공기 설계 및 생산 분야 국내 최고의 항공기업으로서 매년 우수인재 채용을 위해 취업시 갖추어야 할 요구역량을 공지하고 있다. 특히 CATIA 소프트웨어 활용능력을 강조하고 있으며 대학 생활 중 전공과 관련된 다양한 창의적 활동 경험을 요구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주)는 항공운항과 더불어 자체 항공기 정비능력을 보유한 항공기업으로, 우수 항공정비사 채용을 위해 항공정비사 면장과 영어 능력 그리고 실무 정비경력자를 우대하고 있다.

김태형 항공기계공학과 학과장은 “국내 항공사에서 요구하는 인재상 수요분석을 통해 경험 중심의 산업 맞춤형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수립해 지도하고 있다”며 “군 복학 후 졸업생이 배출되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주요 항공사에 지속적으로 취업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조석준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