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3건의 안건 중 원안가결 9건, 수정가결 4건 처리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는 55회 임시회 기간 중인 11일 1차 회의를 개최하고 조례안 및 동의안, 결의안과 2019년도 행정복지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계획 등 총 13건을 심사했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는 55회 임시회 기간 중인 11일 1차 회의를 개최하고 조례안 및 동의안, 결의안과 2019년도 행정복지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계획 등 총 13건을 심사했다.

이날 심사한 안건은 ‘세종시 균형발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8건의 조례안과 ‘한국지역진흥재단 출연동의안’등 2건의 동의안,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촉구 결의안’, ‘2019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2차) 등 총 13건의 안건 중 9건을 원안 가결하고, 4건은 수정 가결했다.

수정가결된 심사 안건으로 ‘세종시 균형발전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발전위원회의 실제 운영현황에 맞게 사문화된 조항을 정비하고, 주민참여 조항을 일원화하기 위해 수정 가결했다.

‘세종시 저소득주민 국민건강보험료 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최종 납부할 보험료와 보험료 지원 대상을 명확히 하고자 수정 가결했다.

‘세종시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안’은 '한부모가족 지원법'에서 지원하도록 규정하고 있는 조손가구를 지원대상에 포함하고자 수정 가결했다.

‘세종시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운영 전부개정조례안’은 전체적인 조문 체계를 정비하고, 주민자치회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마을계획, 주민총회, 마을회 설립 등을 보다 명확하게 규정하고자 수정 가결했다.

이날 심사한 안건은 22일 본회의 의결로 최종 확정된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