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은 박물관이 좋아!”

국립부여박물관(관장 윤형원)이 어린이 동반 가족을 위한 “토요일은 박물관이 좋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동양일보 박유화 기자)    국립부여박물관(관장 윤형원)이 어린이 동반 가족을 위한 “토요일은 박물관이 좋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백제문화재를 테마로 운영되는 “토요일은 박물관이 좋아!”는 ‘신비로운 향로 속 세상’,  ‘오층석탑, 색을 입다’, ‘부채에 담긴 백제의 무늬’, ‘나무 속 암호, 목간’ 등 4개의 주제로 1·3·5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신비로운 향로 속 세상’은 1400연년 전에 인면조신, 인면수신, 등 상상의 동물과 원숭이, 악어 등 열대동물들까지 백제금동대향로 속에 표현했던 백제인들의 신비로운 예술세계를 탐구하고 입체향로도 만들어보는 프로그햄이다. ‘오층석탑, 색을 입다’ 프로그램은 정림사지5층석탑 속 과학과 비례미, 아름다움을 탐구하고 느껴볼 수 있다.

  ‘부채에 담긴 백제의 무늬’ 프로그램은 백제인들의 미술세계와 창의성이 담긴 백제의 무늬 벽돌을 직접 탑본하여 부채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 글을 쓰고 소통하는 매체가 목간→종이→컴퓨터로 발달하는 과정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나무 속 암호, 목간’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토요일은 박물관이 좋아!” 프로그램의 참가는 무료이며, 신청은 국립부여박물관 홈페이지 또는 현장접수로 가능하다.부여 박유화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