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서경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아산을 지역위원회가 14일 천안아산역에서 ‘평택~오송 복복선’ 천안아산 정역 설치를 촉구하는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다.

조철기‧안장헌 도의원, 김희영‧이상덕‧김미영‧안정근 시의원은 “‘평택~오송 복복선’ 사업에서 천안아산역이 무정차 역으로 전락할 수 있다.”며 “복복선 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대상사업으로 선정된 만큼,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천안아산역을 정차역으로 지정해야 한다.”고 정부에 강력히 요구했다.

이들은 “천안아산역은 전국 철도교통망의 핵심거점이다. 광역시권과 수도권 역사를 제외하고, 전국에서 연간 1000만 시민이 이용하는 고속철도 역사다” 며 “실제 고속철도 경부·경전선과 호남·전라선이 모두 천안아산역을 통과하며, 서울‧광명발 KTX와 수서발 SRT가 합류하고 처음 정차하는 곳이 천안아산역으로, 그 수요는 오송역보다도 훨씬 많다.”고 밝혔다.

민주당 아산을 지역위원회는 “현재 정부가 천안아산역을 ‘고속철도 완행역’으로 전락시키려는 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며 “정부청사와 가까운 오송역을 거점화하기 위함으로,천안아산역은 ‘평택~오송 복복선’ 사업에서 무정차역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아산을 지역위원회는 “평택~오송 구간 복복선 사업이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올해 1월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대상에 포함된 만큼, 지역 SOC 건설 차원에서 천안아산역을 평택~오송 복복선 사업 정차역으로 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를 위해 민주당 6명 시도의원은 “강력한 투쟁을 전개해 나가겠다.” 며 200만 충남도민 서명운동 등 모든 수단을 총동원해, 충남도민과 함께 천안아산 정차역 설치 운동을 하겠다.”고 밝혔다.아산 서경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