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대로 청년몰 전경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충주시가 청년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청춘대로 청년몰에 입주할 청년상인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도박과 유흥, 부동산업 등의 업종과 프랜차이즈를 제외한 휴게 음식점과 소매점 등이다.

제공하는 점포수는 기존 상인들이 입주한 가동 1개 점포와 신축한 나동 3개 점포를 포함해 총 4개다.

선발인원은 총 4명이며, 예비인원으로 2명을 추가로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사업자등록이 안 된 만19~39세 이하 예비창업을 준비하는 청년이며, 사업계획과 창업아이템, 관련 경력 등을 종합해 선발할 예정이다.

충주시에 주소를 둔 신청자에겐 가점을 부여하게 된다.

신청은 관련서류를 갖춰 이메일과 등기우편, 방문 등의 방법을 통해 다음 달 1일까지 시청 경제기업과로 제출하면 된다.

청년몰은 관아골 전통시장에 활력을 높이고 청년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충주시가 지난 2017년부터 추진해온 사업이다.

현재 2개동 점포가 입주해 있으며, 올해부터 인근부지를 매입해 청년몰 광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시는 청년몰 광장 조성을 계기로 인근 상권의 경쟁력 강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우수한 실력과 뛰어난 아이디어를 지닌 젊은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청년상인 모집을 통해 지역 상권이 더욱 발전하고 젊음과 활기가 넘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청년상인 모집 문의는 충주시 홈페이지(www.chungju.go.kr )에서 확인하거나 시청 경제기업과(☏850-6040~1)로 하면 된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