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오는 27일까지 청소년 자치기구인 4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아동친화도시 충주에서 아동과 청소년 권리증진을 위해 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참여기구다.

모집인원은 25명이며, 충주시 거주 만 9~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위원으로 위촉될 경우 청소년 정책과 사업에 대해 주도적으로 의견을 제시하고 아동청소년 권리증진을 위한 욕구조사 활동과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청소년 시각에서 새로운 정책을 발굴해 제안할 수 있다.

임기는 다음 달부터 오는 2020년 2월까지이며 정기회의와 임시회의, 모니터링, 토론회, 홍보캠페인, 정책포럼, 정책발표회 참가 등 다양한 청소년 정책참여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선발된 위원은 충주시장 위촉장이 수여되고, 우수 활동 위원에게는 표창 등 각종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참여위원회는 학생 스스로 원하는 정책을 발굴하고 참여하는 데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 정책수립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지원은 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chungstar.org)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직접 방문하면 된다.

문의는 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842-2007)로 하면 된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