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평론가 고미숙, ‘열하일기’에 숨겨진 이야기 소개

충주아카데미 포스터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충주아카데미가 세계 최고의 기행문 ‘열하일기’의 숨겨진 이야기를 소개한다.

충주시는 오는 21일 오후 7시 시청 탄금홀에서 다산 정약용과 함께 조선후기 실학자로 유명한 연암 박지원이 무려 7년간 집필한 ‘열하일기’ 소개하는 충주아카데미를 연다.

충주아카데미는 시민 욕구에 부응하고 시대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교양강좌 제공을 위해 매 분기별로 개최하는 행사로,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날 열리는 올해 첫 아카데미는 고전평론가 고미숙씨를 초청해 ‘열하일기’를 주제로 인문학 강의를 진행된다.

‘차이나는 클라스’와 ‘Ted Korea’ 등 활발한 방송 츨여돠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는 고미숙 작가는 인문학의 새로운 시각과 비전을 제시하는 학자로 널리 알려져 있다.

고 작가는 이날 박지원을 ‘간이 큰 사람,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며 행복하게 사는 법을 고민한 사람’이라고 언급하며 ‘열하일기’를 신선한 시각으로 플어내게 된다.

시 관계자는 “고미숙 작가는 고전 지혜를 현대인의 삶에 연결해 주는 전령사로 평가받고 있다”며 “이번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추진해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