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촉행사로 6.6t 수출, 지난해까지 1456여t 동남아 수출

단고을 단양사과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8~10일까지 베트남 하노이 대형마트(VinMart) 2곳에서 홍보 판촉행사를 갖고 6.6t을 수출했다. 사진은 베트남 대형마트 판촉행사 모습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단고을 단양죽령사과의 베트남 수출길에 청신호가 켜지며 수출 확대로 이어질 전망이다.

단양군 소백산 기슭에서 생산된 단고을 단양사과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8~10일까지 베트남 하노이 대형마트(VinMart) 2곳에서 홍보 판촉행사를 가졌다.

단고을 죽령사과는 일교차가 큰 해발 350m이상의 고지대에서 생산돼 색깔이 선명하고 저장성이 좋은 게 장점이다.

석회암지대 황토밭에서 자라 품질이 우수하고 맛과 향이 뛰어나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베트남 시장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단양군과수경영자 영농조합법인(대표 심명호)에서는 1996년부터 대만 등 동남아시장에 처음 수출하기 시작해 모양과 당도, 크기가 우수해 품질면에서 대외경쟁력을 갖추고 현지 소비자에게 차별적인 이미지를 구축하며 해마다 수출량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초기 수출물량은 44t에 불과했지만 지난해까지 누적 수출물량만 1456여t에 달할 만큼 단양을 대표하는 수출효자품목으로 성장했다.

단양군과수경영자영농조합법인(대표 심명호)는 이번 홍보 판촉행사에서 6.6t을 수출했고 베트남 유통구조 및 소비자 기호를 파악해 앞으로 신규 시장으로 진출 할 계기를 마련했다.

심명호 법인대표는 “출산율과 경제성장률이 높게 유지되고 있는 동남아시아 시장이 더욱 커질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 대한 홍보판촉행사와 현지 시장 조사을 통하여 유통구조 및 소비자 기호, 현지 시장에 맞는 포장 선별을 통해 적극적으로 시장 개척을 강화하여 수출량을 늘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