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진천 본원에서 충북도와 공동개최

(동양일보 지영수 기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은 21일 개원 70주년을 맞아 충북 진천 본원에서 충북도와 공동으로 기념행사를 연다.

국가인재원은 이날 ‘국가 인재개발 미래전략 세미나’를 열어 향후 100주년을 위한 발전방안을 모색한다.

충북과 협업 등 지역사회와 연계하는 열린 축제의 장을 마련해 충북지역 상생발전과 충북혁신도시 입주 기관의 사회적 책임 실현을 독려할 방침이다.

'국가인재원과 충북도 간 지역발전 협약' 체결식을 갖는다. 국가인재원과 공무원 인재개발 70년 역사이 발자취를 한눈에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획 사진전도 운영한다.

양향자 원장은 "국가인재원은 지난 70년간 공공부문 교육훈련을 선도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그동안 국가인재원은 공직자들에게만 익숙한 기관이라는 인식이 있었는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공직자뿐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도 다가가는 친근한 기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시종 충북지사는 "충북도는 국가인재원을 비롯한 이전 공공기관들과 함께 충북혁신도시 발전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은 1949년 국립공무원훈련원으로 시작했으며 1961년 중앙공무원교육원이 됐다가 2016년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됐다. 지영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