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카본, ㈜한국신소재, 보은산단 신재생사업SPC-

한국카본 총괄 사장 겸 ㈜한국신소재 이명화 대표이사가 보은산업단지 투자 협약식을 체결한 후 이시종 충북지사·정상혁 보은군수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동양일보 임재업 기자) 충북도와 보은군은 20일 충북도청에서 보은산업단지에 투자하는 ㈜한국카본, ㈜한국신소재, 보은산단 신재생사업SPC와 1735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시종 도지사, 정상혁 보은군수 ㈜한국카본 총괄 사장 겸 ㈜한국신소재 이명화 대표이사, 보은산단 신재생사업 SPC의 한국중부발전(주) 박형구 사장, 호반산업 김진원 대표, 대화건설 이화련 대표, 드림엔지니어링의 오진택 대표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충북도와 보은군은 투자협약기업의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지원하고, 투자협약기업들은 투자 이행 및 투자규모 확충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 자재 구매, 지역민 우선채용 등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기로 했다.

㈜한국카본과 ㈜한국신소재는 건자재 및 자동차, 항공, 선박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335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보은산단 신재생사업SPC는 보은산업단지 내 지붕형 태양광설치, 수소연료전지 등 신재생발전설비를 설치하는 것으로 한국중부발전, 호반산업, 대화건설, 드림엔지니어링이 특수목적법인을 설립하여 14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이시종 도지사는 “(주)한국카본, ㈜한국신소재, 보은산단 신재생사업SPC가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우수한 기업을 유치해 나가기 위해 다각적이고 공격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임재업 기자.이종억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