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경제적 발전 지향… "내포신도시 혁신도시 지정 꼭 필요"

김석환 홍성군수, 양승조 도지사 방문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 홍성군이 내포신도시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범 도민서명운동을 전개한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지난 20일 양승조 충남도지사를 방문, 내포신도시의 혁신도시 지정을 촉구하는 전 군민 서명운동을 추진하기 위한 범 도민 차원 서명운동 확산을 요청했다.

내포신도시 혁신도시 지정을 공약으로 제시한 양승조 지사는 그동안 홍문표(홍성 예산) 국회의원이 혁신도시법 개정을 발의해오며 혁신도시 지정을 위해 노력을 해왔으나 중앙정부 차원의 검토가 미흡해 당초 10만 인구를 목표로 했던 내포신도시의 성장 또한 지지부진한 상태다.

이에 군과 홍성군지역발전협의회 및 각 사회단체와 협력해 오는 5월 31일까지 ‘내포 혁신도시 지정 촉구 범군민 서명운동’을 전개하며 수도권 소재 공공기관의 이전 등을 통한 국가균형발전 실현을 촉구하고 있다.

김 군수는 양 지사를 방문해 이같은 상황을 설명하며 정치권과 중앙정부에 지역민의 의지를 강력하게 표명하기 위해서 범도민 차원의 서명운동이 필요하며 도에서도 서명운동의 확산에 함께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양 지사는 “김 군수님의 의견에 적극 공감하며, 도에서도 긍정적으로 받아들여 충남 전 지역에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김 군수는 “홍성군이 내포신도시의 성장과 함께 환황해권 중심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이번 혁신도시 지정이 꼭 필요한 상황”이라며 “신도시와 원도심의 동반 성장을 꿈꾸며 홍성에 새롭게 터를 잡은 군민들과 더 나아가 충남의 재정적·경제적 발전을 위해 혁신도시 지정에 온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홍성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