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은퇴 후 행복한 제2인생 준비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충주시가 100세 시대를 맞아 은퇴자들의 제2인생 설계를 돕는 노후설계 지원사업을 본격 운영한다.

시는 다음 달 8일부터 은퇴자와 은퇴예정자 50명을 대상으로 인생디자인학교를 운영키로 했다.

인생디자인학교는 100세 시대를 맞아 은퇴자들의 제2인생 설계를 돕기 위해 마련된 노후설계 지원사업이다.

앞서 시는 지난해 도내 최초로 학교 형식을 갖춰 사업을 시작했다.

시는 은퇴자와 은퇴예정자들의 퇴직에 대한 심리적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이고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는 인생디자인학교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21일 시 평생학습관에서 중장년층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설명회를 가졌다.

라인댄스 등 학습동아리 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설명회는 지난해 1기 졸업생 경험담 발표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미니특강 등 다양한 콘텐츠를 구성해 차별화된 행사로 진행했다.

또한 시 보건소는 설명회에 참석한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무료 혈당체크와 치매·금연캠페인을 함께 펼쳐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올해 2기 입학생 모집은 22~29일까지 시 평생학습관을 방문하거나 이메일(tail98@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인생디자인학교 입학 문의는 시청 평생학습관(☏850-3937)으로 하면 된다.

박종선 평생학습과장은 "인생디자인학교가 새로운 시작과 도전을 맞는 은퇴자들에게 행복하고 가치 있는 인생 방향을 설정하는 길잡이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