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대상 지역 문화유적 탐방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당진시는 한서대 인문도시사업단과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당진지역 초등 학생을 대상으로 인문 체험학습인 ‘이용후생의 인문도시 당진, 우리고장 알기’ 등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문 체험학습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지난해부터 시와 한서대가 추진하는 ‘이용후생의 인문도시 당진, 신북학파 인문나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당진의 다양한 면모를 어린이 눈높이에서 현장답사 교육과 이론을 병행함으로써 역사의식을 갖춘 미래시민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체험에서는 당진의 대표적인 문화유적지인 면천읍성, 면천향교, 영탑사, 안섬 풍어굿전시관, 충장사, 복지겸 사당, 창의사, 면천 항일기념탑 등을 답사하게 된다.

또한 교실에서 진행되는 실내 이론수업은 당진의 지리와 설화, 풍습, 인물, 무형문화유산, 만세운동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당진문화지도 그리기, 팝업북 만들기, 인물카드 만들기, 항일신문 만들기 등 체험활동을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4월 초까지 지역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을 학급별로 신청 받아 강사와 담임교사가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당진지역의 우수한 문화유산을 학생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면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