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근로사업 적극 발굴로 최대 500명까지 선발

제천시는 매년 선발하던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의 모집인원을 기존 50명에서 최대 500명까지 규모를 대폭 확대 선발한다. 사진은 동계학생근로활동 대상자 사전 교육 모습.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제천시는 매년 선발하던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의 모집인원을 기존 50명에서 최대 500명까지 규모를 대폭 확대 선발한다.

이상천 시장은 최근 개최한 읍면동 시정공감콘서트에서 지역 대학생들과 대화의 시간에서 학생들이 방학기간 중 사회경험을 쌓고 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한 일자리가 부족하다는 애로사항을 건의, 이 시장은 이에 대한 시책을 즉시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

이에 시는 지금까지는 방학기간 중 저소득층 50명을 대상으로 학생근로 활동의 대상자를 선발해 왔으나 이번 하계 방학기간 중에는 학생근로활동사업을 적극 발굴해 최대 200명까지 근로학생을 선발하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시간 선택제 일자리 사업으로 학생근로 사업을 발굴해 최대 300명까지 선발해 공공근로사업, 사회복지시설 인력지원사업, 환경정화 활동 등에 이들을 투입할 예정이다.

선발기준도 기존 저소득층 학생근로를 우선 배정하고 희망하는 근로사업별로 추첨방식으로 대상자를 선정해 많은 학생들에게 사회경험과 경제적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전망이다.

학생근로활동의 근무시간은 1일 5시간 주 5일로 유연성 있는 근무가 가능하도록 진행할 예정이며, 임금은 일 4만 1750원이다.

시는 대학생 아르바이트 선발기준을 4월 초에 시달하고 4~5월까지 제천시 홈페이지에 자세한 선발 기준 및 근무기간 등을 공지할 예정이다. 근로를 원하는 학생은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