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임재업 기자) 계룡건설은 26일 지역 건설업체와 공동도급을 확대하는등 상생 약속을 발표했다.

또 총사업비 500억원 이하 주택 및 도시정비사업 등 중·소규모 사업에는 참여하지 않는 등 지역의 중소 건설업체와의 상생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먼저 지역의 중소 건설업체들이 더 많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역 업체와 공동도급을 확대하기로 했다.

그리고 토건 300억원 미만 적격공사, 총사업비 500억원 이하 주택·도시정비사업, 200억원 미만 민간발주공사는 입찰에 참여하지 않기로 했다.

이와 함께 연 2회에 걸쳐 정기적으로 지역 내 협력업체를 모집해 업체 풀을 확대하고 지역 업체 하도급 비율도 75% 이상으로 조정할 계획이다.

계룡건설은 또 매년 60% 수준을 유지한 지역 출신 고용률을 높이고, 기부 및 후원 활동도 강화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계룡건설 관계자는 "우리 지역 건설사들이 힘을 모아 지역 건설업계의 파이를 키우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기업의 이윤을 사회로 환원해야 한다는 경영 철학을 가진 창업주 고 이인구 명예회장의 유지를 받들어 지역발전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래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