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자금 최대 1800만원 지원

단양군은 지역특성에 맞는 청년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 청년의 외부 유출을 막고 청년층의 인구유입을 위해 매포전통시장 내 빈 점포 5개소에 먼저 청년창업 공간을 조성한다. 사진은 매포전통시장 모습.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단양군은 지역특성에 맞는 청년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 청년의 외부 유출을 막고 청년층의 인구유입을 위한 청년창업 공간을 조성한다.

대상지역은 단양군 매포전통시장 내 빈 점포 5개소를 먼저 조성하고 앞으로 지역에 개별 창업으로 단양에 5개소를 추가 조성할 예정이다.

지역에 거주하는 미 취업 청년(만19∼39세)들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공고를 실시해 오는 8일까지 지원자를 모집 중에 있으며, 이후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자에게는 점포 리모델링비, 임차료 등 창업자금 최대 1800만원이 지원된다.

선발된 예비청년창업가들은 교육 및 컨설팅의 과정을 거쳐 오는 7월 중 청년창업 공간을 개소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며, 개업 이후에도 군 차원의 홍보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창업의지를 가진 청년 예비 창업가를 적극 지원해 청년실업을 해소하고 전통시장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