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일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더 공정하고 더 청렴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2019 계약업무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계약연수는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행정실장과 본청 각 과, 직속기관 계약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공공기관 사회적 기업 제품 우선 구매 제도의 해설’강의가 진행됐다.

세종시교육청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본 방향과 청렴계약 안내, 계약담당 부서 담당자들의 각종 계약관련 유의사항 전달 등으로 추진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갈수록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공공기관 사회적 기업 제품 우선 제도 전반에 대한 법적 근거를 살펴보고, 2019년 세종시교육청의 사회적 경제기업제품 구매 촉진 계획에 대한 안내 등 인식 제고를 위한 노력을 강조했다.

시교육청은 지난 1월부터 ‘계약업무 상시상담시스템’을 통해 일선학교 계약 관련 민원이나 고충 등 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계약업무 실무자를 대상으로 학교 급별 찾아가는 맞춤형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교 행정실의 업무 중 많은 부분이 회계 관련 업무이기에, 학교계약담당자들은 무엇보다도 청렴성과 전문성이 요구된다”며, “각급 학교의 행정실장과 본청 회계담당자들에게 청렴성과 전문성을 넘어 더불어 함께 공존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