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적 효과와 충주 대표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

(재)충주중원문화재단이 두 번째로 마련한 ‘권태응 어린이 감성동요제’가 5일 음악창작소에서 열린다. 사진은 첫 번째 공연에서 무대에 오른 루체네합창단 공연 모습.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재)충주중원문화재단이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음악창작소 운영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두 번째로 마련한 ‘권태응 어린이 감성동요제’가 5일 오후 7시 30분 충주음악창작소에서 열린다.

이날 열리는 감성동요제는 국원초 학생들이 중심이 된 행복나래중창단이 첫 번째로 무대에 올라 ‘무지개 빛 하모니’로 오프닝 공연을 선보인다.

이어 실용음악 전문뮤지션으로 활동 중인 싱어송라이터 권희주씨가 출연해 관객들 귀에 익숙한 ‘I have a dream’을 들려주고, 권태응 시 ‘우리 집 그림’을 새롭게 편곡한 곡을 선보이게 된다.

충주지역에서 활동 중인 앙상블 루체는 ‘캐논 변주곡’을 연주한 뒤 전래동요 ‘우리 집에 왜 왔니’를 아름다운 선율로 재해석해 현악 앙상블로 들려주게 된다.

중간세션에서는 테너 박경환과 앙상블 루체가 함께 ‘감자꽃 그리고 목련화’를 아름다운 목소리와 현악 앙상블로 협연을, 마지막 무대는 출연진들이 새롭게 편곡한 동시 ‘감자꽃’을 함께 부르며 공연 피날레를 장식하게 된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가족 관람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창작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권태응 선생을 알리는 교육적 효과와 충주를 대표하는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많은 관람을 당부했다.

‘권태응 어린이 감성동요제’ 3·4회차 공연일정은 오는 12일(금) 오후 7시 30분과 13일(토) 오후 4시 충주음악창작소에서 각각 관객들을 만나게 된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