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조석준 기자) 충북대 취업지원본부 대학일자리센터가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대학일자리센터에 따르면 새학기를 맞아 ‘2019 CBNU 학과 학년별 진로‧취업 로드맵’을 제작 및 배부했다고 밝혔다.

이 로드맵은 교과·비교과 통합 진로·취업지원 체계를 구축해 저학년부터 진로 설계를 통한 조기 취업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내용은 △학과소개 △졸업 후 진출분야 △동문선배 취업기업 △학과 관련 자격증 △학년별 교육과정(교과, 비교과영역)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상황에 맞게 찾아보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책자, 리플릿 형태로 제작된 로드맵은 각 학과 사무실, 대학일자리센터 등에 비치돼있어 원하는 학생들은 누구나 받을 수 있다.

김찬중 대학일자리센터장은 “학과 학년별 진로취업 로드맵을 통해 우리대학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교과·비교과 정보들을 활용하여 진로 설정 및 체계적 취업 준비를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북대 대학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 대학, 지자체, 창조경제혁신센터 등과 협력해 재학생 및 졸업생, 타 대학생, 인근 지역 청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대학 내 취·창업 지원 기능 간 연계를 강화하고 있다. 조석준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