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박유화 기자) 부여군은 4일 오염물질 발생 등의 이유로 부여장암면 해당지역 주민과 갈등을 빗고 있는 열병합발전소 사업 신청과 관련, 박정현군수 명의로 반대표명서를 산업통상자원부에 전달하며 공식 입장을 밝혔다.

민선 7기 폐기물 유발 업체, 태양광발전, 열병합발전소 등의 사업을 불허하는 3불 정책의 군정을 추진해온 군은 사업 허가 주무부처인 산업통상자원부의 사업에 대한 수용성 여부 검토요청에 이번 반대 성명서 전달을 통해 군의 공식적인 입장을 밝혔다

장암면 해당주민들은 반대추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지난달 5일 바이오매스 발전 허가 신청에 반대하는 대규모 차량 집회를 가졌었다.

박정현 군수는 당일 시위대와 현장에서 부여군민들과 지혜를 모아 바이오매스 전기발전소가 들어오는 걸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공언한 바 있다.

군은 지난달 18일에도 이러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산업통상자원부에 전달한바 있다.

전달된 박정현군수의 반대표명서는 “군민들의 삶의 터전을 지키고, 군민의 건강권과 환경권 등 헌법에서 보장하는 개인의 행복추구권을 보장하기 위해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에 문제점과 바이오매스 발전사업 반대”를 골자로 한 내용이다.

부여군과 장암면 주민들의 이 같은 공식 입장을 전달 받은 사업 허가 관련 주무부처인 산자부의 향후 사업허가 여부의 귀추가 주목된다.부여 박유화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